자격증 뿌시기

컴활1급 실기 누적 15만원째 / 3주 공부 후기

집순이_00 2022. 2. 9. 12:08

이전 포스팅에서 실기 시험 떨어지면 다시보겠다고 했었는데

결국 다시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https://tomyhome.tistory.com/2

 

컴활 1급 실기 시험에서 고급필터랑 조건부서식 못 푼사람? 나야나~

지난 토욜 벌써 컴활 1급 3트째였다 솔직히 1, 2트는 일주일 공부하고간거라 운좋으면 합격하겠지 + 내가 컴활을 못따겠어? 하는근자감 마인드였고 3트부터는 약간 진심을 담음 근데 세상에 엑셀

tomyhome.tistory.com

 

5일 공부 -> 토, 일 시험 

이주동안 잘 놀고

다시 5일 공부 -> 토, 일 시험

이주동안 또 잘 놀고

3일 공부 -> 수, 일 시험

 

이렇게 6번의 시험을 봤다

15만원 flex~

나대지 말고 2주 정석으로 공부했으면 이렇게 돈 안들었을텐데

이거 보시는 분들은 저처럼 하지 마세요

 

 

일주일 하고 셤보실분들은 열심히하세요

전 열심히 안했거든요,,

안그럼 저처럼 상공회의소에 돈 갖다 바치는 사람이 돼요 허허

 


 

총 공부한건 결국 대충 2~3주정도

하루 공부시간은 평균으로 3~4시간 정도

 

이정도 하고 가니까 웬만한 문제는 다 풀 수 있었음

물론 실수 남발하기가 특기라서

또 1번 고급필터부터 못풀었고용

 

그래도 그거랑 함수문제 하나 빼놓고는 다 풀었기때문에

행복회로 조금 돌리는중 ㅎㅎ

 

 

 

짧게 6번의 시험 후기를 적어보자면

무조건 신유형 공부는 하고 가야 한다..!

 

난 독학파라서 책 한권 사서 혼자 공부하는 스타일

동생이 쓰던 2021 이기적 컴활 1급 실기 기출문제 책으로 했는데

3회정도 봤을 때 뭔가 이상함을 느꼈음

 

책에 있는 문제 전부 다 봤는데도 시험 볼 때마다 처음보는 문제가 나오는겨..

이게 뭔일이여

 

그래서 찾아봤더니 신유형이 또 따로 있더라고요

덕분에 점수 여럿 날렸고,,ㅠ 시험비도 날렸쥬

 

6번의 시험 중에서 6번 모두 신유형이 출제 되었고

5,6회차 시험 보기전에 신유형 공부를 대충 해주고 가니까

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다

 

여러분도 컴활 실기 신유형 공부 무조건 하세요..!

 

 

(이기적 책에 없는 문제를 신유형이라고 말하고 있는 중입니다)

예를들자면 

find 함수로 고급필터풀기

피벗테이블 새로운 시트로 저장하기 (더블클릭하면됨 초간단,, 몰라서 -10점 당해봄)

시트 3개 데이터 통합

사용자지정서식 특정 문자 반복출력하기

시나리오보고서 만들기

 

등등,,

기억이 많이 안나는데

구글이나 유툽에 정리된거 많으니 꼭 보시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