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격증 뿌시기

컴활 1급 실기 시험에서 고급필터랑 조건부서식 못 푼사람? 나야나~

집순이_00 2022. 1. 11. 17:13

지난 토욜 벌써 컴활 1급 3트째였다

 

솔직히 1, 2트는 일주일 공부하고간거라

운좋으면 합격하겠지 + 내가 컴활을 못따겠어? 하는근자감 마인드였고

3트부터는 약간 진심을 담음

 

근데 세상에 엑셀에서 거저주는 문제인

고급필터랑 조건부 서식을 못풀었다는게 너무 충격이었음..

 

이상하게 고급필터는 조건을 진짜 눈씻고봐도 맞게 작성했는데

왜 데이터 필터링이 안되지?

하고 별걸 다 고쳐봤는데 안돼서 패스.. 시간없음

 

다음문제 조건부서식도 가관이었다

아니 색 채우기를 하는데요

왜 행 단위로 깔끔하게 안되고

얼룩덜룩 드럽게 색칠해지냐고요..

약간 이런식으로 됨 ㅠ 시험볼 땐 데이터가 많아서 더 지저분했슴.. 개빡

멘붕와서 조금 수정해보다가 안되겠음을 인지하고 패스..

 

 

그 날 따라 문제가 쉬웠던것은 나를 이리 시험에 빠뜨리려고 했었던 건인지..

함수문제는 시간부족으로 한 개 빼고 다 풀어주고

맨 뒤 프로시저 문제도 다 풀었다.

실수만 안했으면 합격이야 백프로인데

컴활은 실수 한번에 10점이 깎이기도 하는 무시무시한 셤이기 때문에

똥줄탐,,

 

고급필터+조건부서식으로 -10점

함수문제 한 개 -6점

이렇게 디폴트로 -16점을 깔고가니 떨릴수밖에..흑

 

4트는 함수가 너무 어려웠고, 피벗테이블에서 첨보는 문제가 나와

시원하게 말아먹었으니

기댈 수 있는건 3트 시험 뿐..

 

합격시켜주세요 시험비로만 10만원 썼어요,,

 

 

시험장에서 문제가 안풀렸던 이유는 집에와서 기출문제 다시 풀어보면서 찾음

고급필터: 조건을 I5:I6 에 작성해야 하는데 나는 바보같이 I5:L5로 보고 가로로 쓴거 ㅋ

조건부서식: 식 작성할 때 전체 범위를 절대참조로 했어야 했는데 안했나봄

나 진짜 식 쓸 때 left($L3,2) 요런식으로 짜잘한것들 절대참조 잘 주려고 눈 크게뜨고 확인했는데

전체 범위를 잡아준거는 확인을 안했음..

왜냐.. 넘 당연한거니까 당연이 절대참조로 되어있을거라 생각한거 ㅎㅎ

 

셤 발표는 2주 뒤.. 공부는 안 할 예정

떨어지면 그 때 다시하지뭐..

끝,,